포크너가(家)는 옥스퍼드에서 80m 남서쪽의 리플리로 이사해 그곳에 정착했다. 옥스퍼드에서 아버지는 말[馬] 임대업과 공구상을 하다가 주립대학교의 경영이사가 되었다. 그 가족은 남부의 후예임을 자랑스럽게 생각했고 남북전쟁 때 무공을 쌓았던 다혈질의 증조부 윌리엄 C.포크너 대령에 대한 기억
작가들이 대중매체(TV,잡지,광고) 의 이미지를 작품의 재료로 채택.
영국과미국에서디자인분야에서장족의발전을함.
구상적 성격, ‘새로운’ 것을 추구 함.
직접 관찰된 실재 이미지가 아닌 인공적인 이미지, 가공과정을 거쳐 완성이 됨.
대중문화를 그림의 소재 정보로서 이용하는 중립적 입장.
포크너의 어머니는 모드 바틀러로, 이 책의 저자인 윌리엄과 함께 머레이, 존, 딘 이렇게 네 자녀를 두었다. 이 가족은 남북전쟁 후에 몰락한 가문의 후예로서 평범한 생활을 영위하고 있었다. 포크너Faulkner의 이름에 붙은 u라는 철자는 포크너의 작품을 출판했던 출판사에서 붙인 것이다.
작가의 증조
포크너 회사(Morris Marshall Faulkner & Co.) 의 설립계기가 되었다. 이때부터 실질적인 미술공예운동이 전개되기 시작하였다. 이곳의 생산품은 당시 기계에 의해서 극도로 저질화 되었던 디자인과는 현저한 차이를 보였다. 이 점이 바로 대중을 중심으로 한 실용예술을 위한 미술공예운동의 실천이었다. 그러
1930년대 가장 독창적이고 상상력이 풍부한 작가로 알려져 있는 윌리엄포크너는 북부 미시시피의 옥스퍼드 근처에서 태어난 미시시피주의 토박이로 그가 다섯 살이 되던 해 그의 부모는 옥스퍼드로 이사하였다. 그의 증조부는 그 지방의 전설적인 인물로 남북 전쟁 당시대령이었다. 그의 가족들은 남
I. 미술공예운동 이란
미술공예 운동은 19C 후기에 기계 대량 생산으로 인한 디자인과 품질의 저하, 질적 타락, 양식의 쇠퇴와 혼란에 대해 중세의 수공예적 생산방법에 의해 생활제품을 생산하고 공급하려한 윤리적이며 미적인 미술 전반에 걸친 운동이다. 미술공예 운동은 근 현대의 디자인사에
작가들의 작품을 모범으로 하여 그것이 이룩한 완성도에까지 도달하려는 문학 정신 또는 풍격(風格)을 의미한다. 좁은 의미로는 17, 18세기 유럽 각국에서 일어난 특정한 역사적 현상으로서의 예술 사조를 가리킨다. 그리스 로마 시대의 고전주의와 구별하는 의미에서 신고전주의라고도 한다.
2. 고전
작가에 의해 그것이 어떻게 미국적 양식으로 변모 발전하게 되었는가, 또한 그것이 어떻게 미국소설의 전통과 특징의 일부를 형성해 왔는가 등을 논해 보고자 한다...
...우선 “고딕 (Gothic)”이란 용어 그 자체의 근원을 추적해 보면, 그것은 본래 4세기에서 6세기 사이에 당시 로마제국에 침략하여 프
디자인의 역사
Ⅰ. 디자인의 어원과 개념의 확대
디자인이란 말은 우리들의 생활가운데서 흔히 사용되는 일반용어로서 확실하게 자리잡게 된 것으로 보여진다. 그러나 일상생활가운데나 혹은 신문과 잡지, TV, 그 외의 정보매체 가운데서 사용되고 있는 디자인이란 단어는 심한 격차를 보이